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CS CENTER

FAQ

[ ]온라인(인터넷)과 오프라인(매장)은 상품이 같나요?

온라인(인터넷)과 오프라인(매장은) 따로 운영되므로 같은 상품은 있을 수 있으나

전박적인 한복 디자인은 상의할 수 있습니다.

[ ]대여 후 반납은 어떻게 하나요?

. 온라인(인터넷) 대여


한복쟁이에서 기본적으로 반납 택배 접수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불가피하여 반납 택배를 이용하시지 못하는 고객께서는 가까운 편의점택배를 이용하여 착불로 보내주시 기바랍니다.

(반납일은 행사일 다음 평일입니다.)


. 오프라인(매장) 대여


AM 10:00 ~ PM 07:00 (일요일 휴무)

서울시 강동구 올림픽로 826 3층 한복쟁이 (암사동 462) / 고객센터 : 02-442-1588
영업시간 내에 방문하여 반납이 가능합니다.





 
[ ]영업시간과 휴일은 어떻게 되나요?

영업시간과 휴일 안내입니다.


온라인(인터넷) - AM 10:00 ~ PM 05:00 (토.일 휴무)

오프라인(매장) - AM 10:00 ~ PM 07:00 (일 휴무)

[ ]현금영수증을 신청하고 싶습니다.

무통장 입금이나 계좌이체로 주문한 고객님들에 한하여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주문 결제 시 신청이 가능하며,

[고객센터]내에 [질문 및 답변] 게시판 or 고객센터[02-6348-2030]로 연락 주시면 확인 후 신청해드립니다.

(신청을 원하시는 핸드폰 번호나 현금영수증 카드번호를 함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결제방법에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결제방법에는 무통장 입금, 카드결제, 적립금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 휴대폰결제, 페이나우가 있으며  

모든 결제방법은 적립금, 쿠폰과 함께 결제 가능합니다.

[ ]배송 기간이 얼마나 소요되나요?

당일 출고된 상품의 경우, 6~7시 이후에 운송장 번호가 문자와 이메일로 전송되며(자동 전송)

이후, 주문내역에서 배송조회가 가능합니다.
상품은 로젠택배 or 우체국택배를 통해 발송되며 수령 기간은 1~2일 정도 소요됩니다.


사전 예약하신 상품의 경우 한복입는날인 2~3일전에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 한복쟁이는 빠른 배송을 위하여 본사 한복물류창고 에서 전 상품을 자체 보유하고 있습니다.  


         

[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빠르고 안전한 배송을 위하여 로젠택배 or 우체국택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배송료는 [5,000원]이며 왕복 배송비 [10,000원]으로 대여 상품과 자동 선결제가 됩니다.

 

[ ]상품을 받지 못했는데 주문서에 [배송 완료]로 나와요.

정확한 배송 상황은 배송추적을 통하여 확인해 주시거나 로젠택배 or 우체국택배 측에 문의해 주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혹시, 배송추적 내용상에 배달 완료로 확인이 되지만 상품을 수령하지 못하셨을 경우에는

로젠택배[1588-9988] 우체국[1588-1300]으로 문의하시면 보다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 ]이미 상품을 받았는데 왜 배송 중이죠?

상품은 발송이 된 날로부터 120시간(5일) 이후에 '배송 완료'로 자동 변경됩니다.

정확한 배송 상황은 [배송조회]를 통하여 가능하므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 ]입금 금액 or 입금자명을 다르게 입금했어요.

무통장입금 주문/결제 시에 입력하신 정보와 실제 입금 정보가 다를 경우,

고객센터[02-6348-2030]나 [고객센터]내에 [질문 및 답변] 게시판으로 문의하시면

입금 내역 확인 후 수동으로 입금 확인 처리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다시 한 번 정확하게 확인하신 후에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거나 문의를 주시면 보다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주문 번호 or 주문자명

-입금 날짜/시간

-입금 은행(실제 입금은행)

-입금 금액(실제 입금금액)

-입금 자명(실제 입금자명) 

[ ]입금했는데 입금 확인이 안 돼요. 입금 확인해주세요!

한복쟁이에서는 입금 자동 확인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문 시, 입력하신 정보와 실제 입금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시는 경우엔 따로 문의하시지 않아도

입금 후 빠른 시간 이내에 자동으로 입금 확인 처리가 되고 SMS가 발송됩니다.


※ 입금 확인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실제 입금하실 금액과 실 결제금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예) 실 결제금액[5,500원] → 입금하실 금액[6,000원]
 
•주문/결제 시 입력하셨던 입금자명과 실제 입금자명이 다를 경우
 예) 입력하신 입금자명[홍길동] → 실제 입금자명 [홍길동 농협]
 
•주문을 각각 나눠서 하신 후 결제금액을 한 번에 입금해주셨을 경우
 
•중복 주문으로 실 결제 금액/입금자명이 같은 주문 건이 2개 이상 있을 경우
 (실수로 주문을 중복으로 하셨다면 주문 건 1개를 취소 후 입금해 주세요)
 
•주문/결제 시 선택하신 은행과 실제 입금하신 은행이 다른 경우


위의 사항(1~4) 중 한 가지라도 해당되시거나,

입금하신 후 장시간 입금 확인 SMS가 발송되지 않았을 때에는 한복쟁이 고객센터[02-6348-2030]로

연락 또는 [고객센터]내에 [질문 및 답변]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확인 후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상품을 각각 주문해서 배송비가 따로 붙어요. 묶음배송 가능한가요?

묶음배송을 원하실 경우, 상품을 장바구니에 모두 담아 한 번에 결제해 주셔야만 가능합니다.

    

로젠택배 or 우체국택배 왕복 배송비 10,000원

 

이미 주문을 따로 하셔서 각각 배송비가 결제된 경우, 주문번호가 다르기 때문에 묶음배송 처리가 어렵습니다.

묶음배송을 원하신다면, 번거로우시더라도 다시 한 번 장바구니에 모든 상품을 담으신 후에 재주문 부탁드립니다.

[ ]배송 전에 상품 변경이나 주소지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배송 전에 상품 변경이나 주소지 변경은 상품의 주문처리 상태가 '배송 준비 중'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배송 전에 변경을 원하실 경우, 한복쟁이 고객센터[02-6348-2030]로 연락을 주시거나 [고객센터]내에 [질문 및 답변]

게시판에 글을 남기시면 확인 후,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배송 전에 상품이 변경되면, 상품을 새로 준비하는 시간이 소요되므로
발송이 다소 늦어질 수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송장번호 입력 등의 시간이 소요되어, 실제로는 배송처리가 되었으나 주문처리 상태에는 아직 '배송 준비 중'으로

   확인이 되는 주문 건의 경우에도 변경처리가 불가능합니다.  

[ ]주문한 상품을 방문 수령하고 싶은데 어디에 신청하나요?

방문 수령은, 상품이 모두 주문/결제 완료되어 주문처리 상태가 '배송 준비 중'인 경우 가능합니다.


결제 완료를 하신 후, 방문 수령을 원하신다면 고객센터(02-6348-2030)로 연락 주세요.

가능 여부를 확인 후 답변 또는 연락을 해드립니다.


※ 온라인(인터텟) 한복물류창고 방문 가능한 시간은 AM 10:00 ~ PM 05:00 (월~금)

    (주소: 경기 여주시 대신면 대신1로 361-44 한복물류창고 (윤촌리319))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하여 저희 쪽에 방문하시기로 하신 날짜에 방문하지 못하실 경우

다시 한 번 연락 주셔서 방문 일정을 변경하셔야 합니다.


따로 연락 없이 방문하지 않으실 경우에는 직거래가 취소되며, 다시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이럴 경우, 상품 수령이 늦어지실 수 있으므로 가능한 처음 약속하신 날짜/시간에 꼭! 방문 부탁드립니다!  

 
[ ]한복쟁이 매장 가는 길을 알려주세요!

주소 : 서울 강동구 올림픽로 826 3층 한복쟁이 (암사동 462)


전화번호 : 02.442.1588


영업시간 : AM10:00 ~ PM 07:00 (월~토)



[ ]주문은 어떻게 하나요?

1. 마음에 드시는 상품과 상세안내문을 자세히 읽어보신 후에 대여하시고자 하는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는다.
   (상세 사이즈를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추가할 상품이 있으실 경우에는 새로 고침(F5) 버튼을 누른 후 1번의 내용을 반복한다.
 
3. 주문하실 상품을 모두 장바구니에 담으셨다면, 장바구니에서 [전체상품주문] 버튼을 누른다.
    (이때, 상품의 옵션을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4. 주문자 정보와 배송지 정보를 정확히 입력한다. (상품 수령 주소지, 연락처, 배송 메시지 등)
 
5. 사용 가능한 쿠폰 또는 적립금을 적용한다.
 
6. 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 적립금, 기타 결제 중에서 결제 방법을 선택한다.
 
7. 선택한 결제 방법을 확인한 후 결제를 한다.
 
8. 주문내역에서 입금 확인 완료 상태를 확인 후, 주문한 상품/옵션을 다시 한 번 확인한다!

[ ]상품을 각각 주문했는데 한꺼번에 같이 입금해도 되나요?

주문을 따로 하시고 한 번에 같이 입금하시는 것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주문서와 입금 금액이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자동 입금확인은 불가능합니다.


혹시라도 여러 주문 건의 입금을 한 번에 처리해 주셨을 경우에는 반드시 고객센터[02-6348-2030]로 연락을 주시거나

[고객센터]내 [질문 및 답변] 게시판을 통해 입금확인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 ]적립금은 현금으로 전환이 안 되나요?

고객님의 요청 또는 동의하에 적립금으로 환불된 금액은 현금으로 환급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 탈퇴 시, 적립금은 자동적으로 소멸이 되며 재가입을 하시더라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 ]상품이 불량 혹은 다른 상품(오배송)이에요.

먼저, 고객님께 불편을 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배송 전, 최대한 꼼꼼히 검품하고 있으나 그 과정에서 착오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한 추가 발생된 배송비용은 회사가 부담하여, 빠른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기재된 실측 사이즈는 정확한 건가요?

한복의 경우에는 옷을 펼쳐 놓은 방법의 재는 위치, 각도, 방향 등에 따라

측정 사이즈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차 범위는 0.5 ~ 1cm 정도이므로 이점 유의하시어 신중한 대여 부탁드립니다.


만약 상품 수령 후, 실측 사이즈 오차가 1cm 이상 난다면 이는 사이즈 오류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을 주시거나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에 처리 방법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정확한 상품의 색상을 알고 싶어요.

마네킹 착용 컷의 경우, 인공조명의 영향으로 인해 실제 색상과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세 컷의 경우에도 사용하시는 모니터의 화소나 색상 조절 등에 의해서 약간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리며, 보다 자세한 색상 상담을 원하시는 고객님께서는 고객센터

문의 시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 ]품절 상품의 재입고 여부가 궁금합니다.

대여가 되어 품절된 상품은 재입고가 가능합니다.

 

기존 이용 고객님의 대여 기간에 따라 재입고 날짜가 정해집니다. 단 온라인 택배 대여 특성상 택배사에

사정에 따라 반납일이 불확정 함으로 사전예약이 불가하며 온라인에서 실시간 확인으로 재입고 확인이 가장 정확합니다.


             

[ ]사이즈는 어떻게 확인하는 건가요?

고객님의 사이즈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하여 상품의 상세페이지 내에

한복의 자세한 사이즈를 cm로 기재해 드리고 있습니다.


상세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오니 꼭!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비슷한 키와 몸무게라고 할지라도, 체형에 따라 착용 사이즈는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므로 점 유의하시어 확인 부탁드립니다!!

 
[ ]꼭 회원가입을 해야 이용할 수 있나요?

한복쟁이는 회원으로만 주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원가입 후 주문을 하시면 주문정보를 따로 입력하는 번거로움 없이 주문 가능하며,

대여 시 적립금 지급 등 각종 혜택이 주어집니다.


[한복쟁이 회원혜택]

 

. 회원으로 상품을 대여 시, 적립금(상품에 따라 적립률 상이, 최대 5%)을 지급해 드립니다.

.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으로 상품 대여 후 후기를 남겨주시면 소정의 적립금을 지급해 드립니다. (이벤트 진행 시)

. 한복쟁이 회원님들에게만 제공되는 이벤트/할인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메일로 발송되는 특별 쿠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로그인하신 후, 상단 마이페이지>회원정보 수정>추가 정보>회원 탈퇴(하단 좌측)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 시 주의사항]


. 회원 탈퇴는 현재 구매 및 반품 처리 또는 고객서비스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탈퇴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 위의 사항이 진행되고 있으시다면, 해당 내용을 확인 및 처리하신 후 회원 탈퇴를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 탈퇴를 하시면 미사용 쿠폰 및 적립금은 자동 소멸됩니다. 차후, 재가입 하시더라도 복원이 되지 않습니다.

. 이전 주문내역도 함께 삭제되며, 결제 누적금액 또한 삭제됩니다.

[ ]ID/비밀번호를 분실했어요.

한복쟁이 사이트 상단에 [로그인] 클릭 후 [아이디 찾기] 또는 [비밀번호 찾기] 탭을 이용해 주세요.


[아이디 찾기] 또는 [비밀번호 찾기] 탭에서 이름과 함께 이메일 주소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아이디는 바로 확인이 가능하시고, 비밀번호는 회원가입하실 때 작성하셨던 이메일로 전송이 됩니다.


만약, 이메일 확인을 못하시거나 입력하셨던 이메일을 잊어버리신 경우,

[고객센터]의 [질문 및 답변] 게시판을 이용하셔서 문의 글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임시 비밀번호를 문자로 전송해 드립니다.


임시 비밀번호를 요청하시는 경우에는 문의 글에

회원가입 시 기입하셨던 핸드폰 번호와 성함을 함께 작성해 주시면 좀 더 빠른 처리를 해드릴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은 무료인가요?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한복쟁이의 모든 콘텐츠를 열람하실 수 있으시며,

상품 대여 시 적립금 지급, 이벤트 참여 기회 부여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 ]적립금은 언제 지급되나요?

적립금은 저희 한복쟁이 온라인(인터넷) 회원님들께 드리는 혜택입니다.
비회원일 경우, 적립금 지급이 불가능하오니 이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품 구매 시 상품 금액에 따라 구매 적립금 최대 5% 지급!
  (상품 구입 후 사용 가능한 적립금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 그 외 진행되는 각종 이벤트 참여/당첨 시 적립금 지급!

[ ]적립금은 어떻게 쓰는 건가요?

적립금은 한복쟁이 온라인(인터넷) 내에서 상품을 대여 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적립금의 경우 현금으로의 전환은 불가능하며,

교환 및 반품으로 인해 발생이 되는 택배비로 단독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또한, 회원 탈퇴를 하시게 되면 적립금은 자동 소멸되어

재가입 하시더라도 복구가 불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MY ORDER( LAST 3 MONTHS )

  • 입금전 0
  • 배송준비중 0
  • 배송중 0
  • 배송완료 0
  • 취소 : 0
  • 교환 : 0
  • 반품 : 0
  • 가용적립금  
  • 총적립금
  • 사용적립금
  •  
  • 쿠폰

CS CENTER
온라인(인터넷)
02.6348.2030
AM 10:00  ~ PM 05:00 (월~금)
경기 여주시 대신면 대신1로 
361-44 한복물류창고 (윤촌리 319)


오프라인(매장)
02.442.1588
AM 10:00  ~ PM 07:00 (월~토)
서울 강동구 올림픽로 
826 3층 한복쟁이 (암사동 462)
신한은행 : 110 330 102342
예금주 : 이솔지(한복과사람들)
반품 주소 : 경기도 여주시 대신면 대신1로 361-44 한복물류창고 
택배 정보 : 로젠택배 (1588-9988) 우체국택배 (1588-1300)
BANK INFO
온라인(인터넷)
02.6348.2030
AM 10:00  ~ PM 05:00 (월~금)
경기 여주시 대신면 대신1로 
361-44 한복물류창고 (윤촌리 319)


오프라인(매장)
02.442.1588
AM 10:00  ~ PM 07:00 (월~토)
서울 강동구 올림픽로 
826 3층 한복쟁이 (암사동 462)
신한은행 : 110 330 102342
예금주 : 이솔지(한복과사람들)
반품 주소 : 경기도 여주시 대신면 대신1로 361-44 한복물류창고 
택배 정보 : 로젠택배 (1588-9988) 우체국택배 (1588-1300)